마크 테토 국적 나이 학력 직업 결혼 한옥 이상형 인스타

마크 테토 국적 나이 학력 직업 결혼 한옥 이상형 인스타

JTBC ‘스타와 직거래-유랑마켓’의 여덟번째 의뢰인으로 마크 테토가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펙 끝판왕' 마크 테토가 십수 세기를 넘나드는 남다른 소장품을 공개한다.

 


'비정상회담'의 미국 대표 브레인으로 널리 알려진 투자전문가라고 알려진 마크 테토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MBC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도 활동 중인 마크 테토가 본업인 투자 자문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오늘은 미국 대표 브레인 마크 테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마크 테토(Mark Tetto)의 국적은 미국이며, 1980년 3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이다.

 


마크 테토 학력은 프린스턴 대학교 화학과 학사, 펜실베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MBA 과정을 거쳤다.

 


마크테토 키는 175cm, 몸무게 78kg으로 다부진 체격을 가지고 있다.

 


마크테토의 거주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한옥마을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크 테토 직업은 기업인 및 투자자, 방송인이며, TCK 인베스트먼트 전무로 근무하고 있다.

이탈리아인 부모님이 미국으로 이민하였고 마트 테토는 미국 뉴저지 주에서 태어나 뉴욕에서 자랐다고 한다.

 


마트테토는 2002년부터 2004년까지 맥마스터-카에서 근무하였고 2007년부터 모건스탠리에서 근무하였으나 너무 힘들어 그만두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한국에 있는 멘토의 추천으로 2010년부터 한국생활을 시작하여 삼성전자에서 2014년까지 근무하였고 2016년부터 현재 김영준 AUW 이사장, 한승주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와 함께 아시아 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이사진의 이사를 맡고 있다.

 


이후 빙글의 최고재무관리자(CFO)로 재직하였고, 동시에 더벤처스의 파트너였지만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퇴직하였다.

잠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장병규 위원장이 만든 벤처캐피탈 본엔젤스의 벤처파트너로 근무하다가 그만두고 현재 TCK Investment에서 상무로 근무였고 2019년에 성과를 인정 받아 전무로 승진하였다.

 


비정상회담 출연자 중 가장 부유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모건스탠리의 높은 업무강도에 불만을 표시한 적이 있었고 바쁠 때는 주 120시간을 소화했다고 한다.

 


비정상회담 고정 패널 중 가장 엘리트 코스를 밟은 타입이며 한국에 오기 전까지 우등생-아이비리그 명문대학-유명 직장 루트의 전형적인 미국 엘리트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한 방송에서 마크 테토가 자신의 이상형으로 배우 한효주와 가수 아이유를 언급하면서 한식을 잘 하는 여성이 좋다고 밝혔다.

 


마크테토는 한국 문화와 사랑에 빠져 한옥에 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종로구 북촌에 위치한 마크테토의 한옥집은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다. 

 


고풍스러운 한옥에 한국의 고미술품과 소품들로 꾸며진 마크 테토의 싱글 하우스는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물건들이 가득하다고 한다.

 


마크테토는 5세기 가야시대 빗살무늬토기부터 삼국시대와 조선시대 물건까지 직접 수집한 소중한 유물들을 소개하며 한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