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연 강타 열애 서장훈 이혼 오정연 나이 키 학력 소속사 아나운서 동기

오정연 강타 열애 서장훈 이혼 오정연 나이 키 학력 소속사 

MBC '부러우면 지는거다'에서는 최송현, 이지애, 오정연, 전현무 KBS 아나운서 동기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오정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송현과 이지애, 오정연은 함께 롤러장으로 향했고 세 사람은 롤러 브레이드를 타고 덤블링을 함께 타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오정연은 최송현, 이지애와 함께 전현무와의 약속 장소로 향했고 오정연은 "송현이가 우리랑 놀면서 계속 오빠 얘기를 하더라. 오빠 어떻게 하냐 무돌이에게 탈탈 털릴 것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늘은 오정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오정연은 1983년 1월 18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8세이며, 키 167cm 몸무게 46kg, 혈액형은 B형으로 알려져있다.

 


오정연 학력은 과천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학(발레전공) 학사 졸업하였고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오정연은 2006년 KBS 32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했으며, 2006년부터 2015년 2월까지 KBS 아나운서실에서 아나운서로 근무했다.

 


오정연의 현재 소속사는 없는 것으로 전해진다.

 


오정연은 방송인, 배우, 전 KBS 아나운서로 32기 출신 동기 아나운서로는 이지애, 전현무, 최송현이 있다.

과거 김태희, 이하늬와는 같은 서울대학교 여자스키부 출신으로, 주장이던 김태희와 친분을 승승장구에서 인증하기도 했으며 발레 전공에 재즈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한 이력을 있어서 그런지 방송에서 춤 실력을 선보인 바 있다.

 


'해피투게더 시즌4'에 출연한 오정연 전 아나운서는 "KBS 입사 전 MBC 아나운서 시험을 봤는데, 최종면접에서 나경은 아나운서와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며 두 사람의 특별한 인연을 털어놨는데, 한 끗 차이로 결국 떨어졌고 나경은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후 2005년 KBS 합격해 2006년 전현무, 이지애, 최송현과 32기로 입사했고, 드림팀이라 불렸던 KBS 32기 아나운서 4명은 결국 차례대로 프리를 선언했다.

 


스타골든벨로 한창 주가를 올리던 2009년(당시 26세) 방송에서 만난 서장훈과 결혼했으나, 2012년 3월 성격 차이로 합의 이혼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KBS에서 8년 동안이나 데일리 프로그램을 하면서 동시에 위클리 프로그램 몇 개씩 소화하고 중계방송 캐스터 등 열심히 일하다가 2015년 1월 5일 KBS에 사표를 제출하고 2월 9일 퇴사소식을 전했다.

 


2015년 2월, SM C&C와 전속계약을 맺고 소속인 중 유일한 여자 MC로 활발히 활동하다가 2020년 5년의 계약이 종료되고 현재 소속사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오정연은 지난 2019년 8월 인스타그램에서 강타가 자신과 교제할 때 레이싱 모델 우주안 씨와 이른바 '양다리'를 걸쳤다는 사실을 폭로한바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