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에스더 프로필 나이 남편 홍혜걸 서울대 후배 우울증 투병 병원 입원 사업 에스더포뮬러 매출

여에스더 프로필 나이 남편 홍혜걸 서울대 후배 우울증 투병 병원 입원 사업 에스더포뮬러 매출

'라디오스타'에서는 '캐치! 똑똑핑'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의사 여에스더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입담을 뽐낸 의사 여에스더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여에스더 프로필
2.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 서울대 의대 선후배
3. 여에스더 우을증 투병 병원 입원
4. 여에스더 사업 에스더포뮬러 매출

 


1. 여에스더 프로필

여에스더는 1965년 5월 1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9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경명여자중학교, 대구남산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 석사 박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홍혜걸, 아들 홍성우, 홍영우가 있고 종교는 천주교로 알려져 있다.

현재 에스더포뮬러 대표이사이고 인스타는 esther__lyuh이다.

 


2.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 서울대 의대 선후배

방송에서 여에스더가 남편 홍혜걸을 언급했다.

 


여에스더는 '똑똑핑' 특집과 자신이 제일 잘 어울린다고 말하면서 "남편(홍혜걸)이 재수없다고 공부 얘기는 하지 말라고 한다"면서 "남편은 노력형"이라면서 자신은 천재라고 말했다.

 

 


여에스더와 남편 홍혜걸은 서울대 의대 선후배 사이라고 하며, 여에스더는 "저는 팩트만 얘기한다. 남편은 도시락 두 개 싸가지고 다니면서 밤낮으로 공부했다. 저는 죄송하지만 타고났다. 아이큐는 안 좋은날 했더니 143이 나오더라"고 자랑했다.

 


여에스더는 "제가 어릴 때 몸이 약해서 많이 누워지냈다. 그래서 공부를 잘하는 학생인 줄 몰랐는데, 중학교 때는 등수가 나오더라. 그래서 열심히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몸이 약하니까 평소에 공부를 많이 못한다. 그래서 중학교 때 시험을 앞두고 4일 공부하면 전교 1등, 고등학교 때는 5일 공부를 하면 전교 1등을 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여에스더는 "제가 고2 겨울 방학 때 서울대 의대를 가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공부 한 달 반정도 열심히 했다. 그랬더니 모의고사 대구 1등, 여자 전국 수석을 했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3. 여에스더 우을증 투병 병원 입원

여에스더가 지난 30년간 우울증을 앓아온 사실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여에스더는 자신의 오랜 투병 경험과 치료 과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는데 “내 전문 분야가 우울증”이라며 자신이 겪어온 우울증 투병을 언급했다. 최근 2년 동안에는 3번의 입원과 28번의 전기 경련 치료를 받았다며, 이 과정에서 일시적인 기억 상실 부작용도 경험했다고 밝혔다.

 


겉으로는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유지했지만, 내면에서는 큰 고통을 겪어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주위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서장훈이 여에스더가 밝은 이미지와 달리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점에 놀라움을 표하자, 여에스더는 “명랑한 성격과 병은 별개”라며, 사람들에게 잘하려는 압박감이 병을 더욱 힘들게 했다고 설명했다.

 


4. 여에스더 사업 에스더포뮬러 매출

 


여에스더가 대표로 있는 에스더포뮬러의 2022년 매출은 2016억 3961만워으로 2019년 373억 대비 400% 이상 성장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