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우 나이 프로필 근황 특종세상 직업 재일교포 3세 배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김인우 나이 프로필 근황 특종세상 직업 재일교포 3세 배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특종세상'에서는 재일교포 3세 배우 김인우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일 역사 영화에 단골로 출연하는 재일교포 3세 배우 김인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인우 프로필
2. 김인우 재일교포 3세
3. 김인우 특종세상

 

 

1. 김인우 프로필

김인우는 1969년 2월 20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5세로 고향은 일본 미야기현 센다이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71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조총련 계열 조선학교 중퇴이다.

2009년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이픽엔터테인먼트, 토탈셋이다.

 


김인우는 영화 '아가씨', '박열', '군함도', '공작',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녹두꽃', '파친코' 등에 출연해 활약을 펼쳤다.

 

 


2. 김인우 재일교포 3세

 


김인우는 일본에서 태어난 재일교포 3세이며, 일본인 전문배우이다. 일본에서는 타무라 히로토 라는 이름으로 배우 활동을 했다.

 


김인우는 11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하루아침에 고아가 됐고 일본 거장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영화 ‘꿈’으로 데뷔해 일본에서 단역부터 시작해 배우로 20년간 입지를 다졌다.

 


김인우는 우연히 한국 영화 ‘집으로’와 ‘파이란’을 보고 살아생전 한국을 그리워하던 어머니를 떠올리며 고국으로 돌아왔다. 현재 15년째 한국에서 배우로 활동 중이다.

 


김인우는 “어머니께서 생전에 한국에 가고 싶다고 하셨는데 한 번을 못 갔다. 자식을 위해 하루종일 일하셨다”라며 눈물을 보였다.

3. 김인우 특종세상

김인우는 특종세상에서 근황을 전했다.

 


김인우는 야구선수 정근우를 만났다.

 

 


정근우는 김인우와의 인연에 대해 “오키나와에서 형이 나한테 처음으로 사인 받으러 왔다. 낮에 연습 끝나고 버스 타려고 하는데 ‘잠깐만요 사인해 주세요’ 했다. 사진도 찍었다”라고 말했다.

 


김인우는 “그때 무작정 오키나와에 갔다. 근우를 보기 위해서였다”라고 밝혔다. 정근우는 “저는 형이 배우인 줄 모르고 연락처를 드렸다. 알고 봤더니 엄청나게 훌륭한 배우님이셔서 깜짝 놀랐다”라고 말했다.

 


김인우는 “야구는 원래 일본에서도 좋아했다. 근데 한국에 와서 일본 야구는 볼 수가 없으니까 포기했다. 그러다 베이징 올림픽 때 어느 한 선수를 봤는데 정근우 선수였다. 정근우 선수가 그 당시에 키가 작아서 프로에 못 들어갈 뻔했다는 내용을 들었다. 근데 그걸 정근우 선수가 바꾼 거다. 저도 그 정도로 자기 자신을 연마하고 나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라며 정근우의 팬이 된 사연을 밝혔다.

 


김인우는 오디션을 보는 등 한국인 배역을 위한 끝없는 도전 중이다. 그는 “어쨌든 저는 한국인이고 앞으로 한국에서 평생 살테니까 한국인 역할을 소화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김인우는 “재일교포도 한국인이다. 한국에서 정착하고 싶다”라는 뜻을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