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성 나이 근황 양육비 미지급 피소 압류 딱지 결혼 아내 부인 인민정 재혼 전부인 이혼 사유 고향 키 허벅지 소속사

김동성 나이 근황 양육비 미지급 피소 압류 딱지 결혼 아내 부인 인민정 재혼 전부인 이혼 사유 고향 키 허벅지 소속사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동성이 양육비 미지급으로 피소된 사실이 공개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육비 미지급으로 논란이 되었던 김동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동성 프로필
2. 김동성 전부인 이혼
3. 김동성 양육비 미지급 피소
4. 김동성 인민정 재혼

 


1. 김동성 프로필

김동성은 1980년 2월 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4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곡성군 출신이다.

 


신체 키 175CM 몸무게 68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대치초등학교, 단국대학교 사범대학부속중학교, 경기고등학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형, 누나, 아내 부인 인민정,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1녀는 인민정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딸이고 나머지 1남 1녀는 전처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들이다.

 


1996년 하얼빈아시안게임 5000미터 남자계주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만16세에 군면제를 받았다.

 

 


이후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 만18세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2차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2차세계선수권 종합대회 우승 등을 차지했다.

 


2. 김동성 전부인 이혼

김동성은 전처와 결혼 14년 만인 2018년 협의 이혼했으며, 2021년 5월 인민정과 혼인신고를 마치고 법적부부입니다.

 


김동성은 과거 전처와의 이혼 사유에 대해 "전처가 서울대 음대 학력위조에 의문과 주변에서 사기 부부라는 스트레스를 받아 전처에게 확인 사실을 요청했지만 끝내 진실을 거짓으로 일관하면서 둘 사이는 신뢰와 믿음이 깨지며 파국을 맞게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3. 김동성 양육비 미지급 피소

 


여성신문은 김동성이 전처에게 양육비 8010만원을 지급하지 않아 형사 고소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전처는 김동성과 이혼한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10월까지 양육비를 못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성은 경제적 어려움을 이유로 양육비 약 1500만원을 지급하지 않아 2020년 4월 양육비 미지급자 신상 공개 사이트 배드파더스에 등재되기도 했다.

 


4. 김동성 인민정 재혼

김동성이 양육비 미지급으로 피소된 가운데 아내 인민정은 미지급 양육비를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민정은 "양육비 8010만원을 전달하지 못해 너무 죄송하다. 현재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다 보니 양육비가 밀린 것에 대해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한 마음 뿐"이라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압류딱지를 공개한 인민정은 "현재까지 전달한 양육비는 6100만원 가량이다. 이혼 후 집세, 자동차 리스료 포함 2780만원 가량은 양육비와 별개로 지원했다. 모든 서류 경찰조사때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인민정은 "자존심이고 뭐고 다 버렸다. 대출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어떻게든 돈을 마련하려고 제 이름으로 사채를 써서 양육비를 보냈다"며 "이렇게까지 가정사를 공개하고 싶지 않았지만 너무 수치스럽다"고 털어놨다.

 


그는 "와전된 기사로 또 기사들이 쏟아질까 두렵다. 이럼에도 살기위해 버티고 있다. 아이들 밀린 양육비 반드시 보낼 것이다. 제발 다시 주저앉지 않게 해달라"고 간곡히 호소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