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유리 나이 미스트롯3 4라운드 직행 우승 후보 팬카페 학교 몸매 임수정 닮은꼴 인스타 유튜브

염유리 나이 미스트롯3 4라운드 직행 우승 후보 팬카페 학교 몸매 임수정 닮은꼴 인스타 유튜브 

'미스트롯3' 5회에서 김소연을 꺽고 4라운드에 직행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트롯 임수정 염유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염유리 프로필
2. 염유리 미스트롯3 4라운드
3. 염유리 심사평

 


1. 염유리 프로필

미스트롯3에 참가하고 있는 염유리는 1992년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2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는 알려지지 않았고 학교 학력은 충남대학교 음악과를 졸업했다.

 


과거 이력으로는 2011년 전국생활 음악협회 콩쿠르 성악 부문 금상, 2017년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4에 참가하였고 현재 미스트롯3에 참가하고 있다.

 


너목보 출연 당시 선보인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OST 'Think Of Me'가 현재까지 사랑받으며 1400만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염유리 인스타는 glass.yy이다.

 


2. 염유리 미스트롯3 4라운드

'트롯 임수정' 염유리가 마스터들의 극찬 속 1:1 데스매치에서 김소연을 꺾고 4라운드에 진출했다.

 


염유리는 '미스트롯3' 3라운드 1:1 데스매치에서 노력으로 일궈낸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우승을 향한 행보를 이어갔다.

 


김소연의 지목으로 후공으로 무대에 오른 염유리는 성악 창법을 버리고 트로트 창법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과감하게 정통 트롯을 선곡하는 모습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도입부부터 간드러지는 트로트 창법으로 마스터들의 감탄을 이끌어낸 염유리는 멜로디가 반전되자 흥 가득한 댄스와 함께 흔들림 없는 가창력을 뽐냈다.

 


염유리는 다양한 기교를 섞으면서도 특유의 탄탄하면서도 폭넓은 음역대를 자유롭게 넘나들었고 무대 중간에 3단 고음을 시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염유리는 “진짜 트로트를 하고 싶은 간절함과 진성성이 있기 때문에 모든 걸 걸고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렇게 능수능란하게 트로트 창법과 성악 창법을 넘나든 염유리는 남다른 무대 장악력과 뛰어난 실력으로 당당하게 올하트를 받으며 2라운드에 직행했고 3라운드에서 승리해 4라운드에 진출하게 되었다.

 


3. 염유리 심사평

염유리의 무대를 본 마스터 붐은 "성악 발성에서 트로트 발성으로 바꾸면서 한마디 한마디 노력한게 충분히 느껴졌다"라고 평가했다.

 


김연자는 "깜짝 놀랐다. 찐 트로트 발성을 하고 계셨다. 발성 천재가 아닌가 싶다"라고 극찬했다.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트로트에서 구사하기 어려운 기술을 소화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을까 생각이 들었다. 좋은 무대 만들어줘서 고맙다"라고 전했다.

 


마스터들의 극찬 속에 염유리는 마스터 13명 중 11명에게 선택을 받으며 김소연을 꺾고 4라운드에 진출했고, "침대에 누울 때까지 악보랑 가사지 보면서 잠들 때도 무대를 꿈꿨다. 그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진짜 연습을 많이 했는데 그걸 알아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