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동현 나이 고향 키 학력 결혼 이혼 아내 전부인 혜은이 이혼 이유 사업 빚 집 아파트 자녀 아들 종교 교회

배우 김동현 나이 고향 키 학력 결혼 이혼 아내 전부인 혜은이 이혼 이유 사업 빚 집 아파트 자녀 아들 종교 교회 

선 굵은 연기파 배우 김동현이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마이웨이에에서 김동현은 전부인 혜은이에게 가장 미안하다고 하며, 가장 후회스럽다는 생각이 든다고 한다.

 


김동현은 삶의 전부였던 그녀 혜은이에게 미안하다는 말조차도 미안하오 속으로만 삼켜야 했던 아픔을 전한다.

 


배우 김동현은 본명 김호성이고 1950년 6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 71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키 176cm, 몸무게 80kg이고 학력은 서울예술대학을 다녔다.

 


1970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하였고 1975년 MBC 문화방송 7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하였다.

가족관계로는 전부인 혜은이와 이혼하였고 자녀는 슬하에 1남 아들이 있다.

 


김동현은 원래 종교가 무종교였으나 결혼 이후에 아내 혜은이를 따라 기독교인이 되었다고 한다.

 

 

 


김동현은 가수 혜은이의 전 남편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혜은이는 1984년 사업가와 첫 결혼 후 4년 만인 1988년 이혼을 했고 2년 뒤인 1990년 김동현의 적극적인 구애를 받아들여 재혼하게 되었다.

 

 


이때 김동현은 초혼이었기 때문에 김동현 집안의 반대가 굉장히 심했지만 김동현의 적극적인 구애로 결국 1990년 결혼하게 되었다.

둘 사이에 아들을 한 명 두고 있으며 김동현과 혜은이는 2019년 여름에 황혼 이혼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우 김동현은 과거 몸이 상당이 좋기로 유명했고 실제로 학창시절 전투종족이었다고 한다.

한 때 성실한 남편이자 존경받는 배우였지만, 2011년에 두 건의 사기혐의로 피소되었는데 결국 3년 후에 사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었다.

 


이후 다음해 6월에 징역 1년 구형을 받았으며, 8월에 실형이 선고되면서, 출연 중이였던 드라마 위대한 조강지처에서 하차를 하였다.

​김동현은 사업 실패로 혜은이를 빚보증까지 세우고 빚이 한때 최고 200억 정도가 된 적도 있었다고 하며, 이후로도 사기 사건 문제가 있었다고 한다.

 

 

 


결혼 후 김동현이 사업에 실패하며 자신의 이름으로 보증을 선 혜은이는 천문학적인 빚더미에 쌓이며 어려움을 겪었다. 혜은이는 빚을 갚기 위해 방송활동을 전면 중단한 뒤 각종 행사와 밤무대를 뛰어다녀야 했다.

 


​김동현은 '당신(혜은이)을 너무 많이 고생시켜서 미안하니까 이제라도 좀 편안하고 좀 자유스럽게 살기 바란다'며 이혼을 요청했고, 혜은이가 그런 남편의 입장을 이해한 뒤 이혼을 결심했다고 한다.

 


혜은이는 본명 김승주이고 1956년 8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65세로 고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58cm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대전선화초등학교, 호수돈여자중학교, 호수돈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75년 당신은 모르실 거야로 데뷔하였다.

​혜은이는 전 남편 김동현의 연이은 사업실패 등으로 약 100억 원의 빚을 지면서 힘겨운 시간을 보냈고 이혼 후에도 김동현은 빚을 갚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혜은이는 "50평짜리 아파트 5채와 어머니 집까지 잃었다"며 "그중에서도 제일 가슴 아픈 부분은 작은아버지 집까지 팔게 됐던 것이다"라며 안타까운 사연을 밝히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