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욱 나이 프로필 근황 이상민 70억 빚 청산 저격 사과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고영욱 나이 프로필 근황 이상민 70억 빚 청산 저격 사과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성년자 성범죄 등의 혐의로 징역살이를 했던 가수 고영욱이 동료 가수 이상민을 저격하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되었다. 자숙 죽인 방송인 고영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고영욱 프로필
2. 고영욱 이상민 저격
3. 고영욱 근황

 


1. 고영욱 프로필

고영욱은 1976년 2월 17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68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명지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남동생이 있고 종교는 알려지지 않았다.

 


1994년 룰라 정규 1집으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없다.

 


고영욱은 혼성그룹 룰라, 플레이어의 멤버로서 1990년대에 룰라의 멤버로서 인기를 얻었고 2000년~2010년대 초반에는 예능으로서 큰 인기를 얻었다.

 

 


2. 고영욱 이상민 저격

 


최근 고영욱은 자신의 SNS에 “재미도 없고 진실성 없는 누군가가 70억 가까운 빚을 모두 갚았다고 했을 때 난 왜 이러고 사나 자못 무력해지기도 했지만”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간사한 주변 사람들이 거의 떠나갔고 이제는 사람들이 거들떠보지 않아도 건강한 다리로 혼자 달리고 가족과 반려견들과의 일상. 단순한 삶이 썩 나쁘지만은 않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고영욱은 모자와 마스크를 쓰고 야외에서 런닝을 하는 자신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

 


최근 이상민은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20년 만에 69억7000만원의 빚을 청산했다고 밝혀 주목받았다.

 


고영욱의 글은 이후 사라졌지만 룰라로 함께 활동했던 이상민을 저격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 됐다.

 

 


논란이 되자 고영욱은 한 매체에 “취중에 충동적으로 판단력이 흐려져서 거르지 않고 쓸데없는 생각을 굳이 올렸다가 새벽에 지웠는데 오늘 기사화가 돼버렸다. 사람들과 교류가 없다 보니 내가 생각이 좁아져서 실언을 한 것 같다. 앞으로는 이 계기로 신중하게 처신하면서 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 고영욱 근황

앞서 고영욱은 지난 2013년 미성년자 강제 성폭행 및 강재 추행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았다. 

 


그는 실형과 함께 연예인 최초 전자발찌 착용 및 성범죄자 신상정보 고지 5년을 선고 받았고, 지난 2018년 전자발찌 착용이 해제됐다.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고 있던 고영욱은 2020년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며 "살아있는 한 계속 이렇게 지낼 수는 없기에 이젠 조심스레 세상과 소통하고 살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은 유죄 판결받은 성범죄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어 고영욱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비활성화 처리되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