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이서 과거 성형 성형전 만원의행복 항공사 대학 결혼 남편 전진 나이 키 학력 본명 유주현 개명 직업 동상이몽 동창회

류이서 과거 성형 성형전 만원의행복 항공사 대학 결혼 남편 전진 나이 키 학력 본명 유주현 개명 직업 동상이몽 동창회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전진·류이서 부부는 류이서의 '20년 지기' 고등학교 친구들과 만나는 모습이 방송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친구들은 류이서가 전진을 남자친구라고 처음 소개했던 날을 떠올리며 첫 만남 속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방송에서 친구들은 단아한 이미지의 류이서에게 "충격적인 반전 과거"가 있다고 폭로하기 시작했다.

 


류이서는 친구들의 갑작스러운 폭로에 당황했고, 전진은 난생처음 듣는 아내의 반전 모습에 경악하며 폭풍 질문을 쏟아냈다.

 


이를 지켜보던 MC들은 "이런 얘기 불안한데 괜찮냐?"라며 초조해하는 모습을 보여 긴장감이 감돌았다.

 

 


류이서는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항간에 성형설과 개명한 이유에 대한 추측성 글이 난무했던 류이서는 결국 떠도는 소문에 대해 "억울한 부분이 있다"라며 직접 사실을 밝혔다.

 


류이서의 한 친구는 "어렸을 때가 더 예뻤디"고 말했고 이에 류이서는 "성형이 나쁜 건 아니잖냐"며 "눈도 했다고 하고, 코도 했다고 하고"라고 말했다.

 


전진도 류이서를 향한 악플에 대해 “아내가 그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며 안타까워했다.

류이서의 성형설이 불거진데는 16년 전 출연했던 '만원의 행복'이 화제가 되면서다.

 


당시 방송에서 류이서는 대학생으로 유주현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했고 당시 풋풋한 모습이 공개되며 성형설로 이어졌다. 

 


류이서는 개명에 얽힌 에피소드를 밝혔는데 "원래 이름은 '유주현'이었다. 그런데 정부에서 'ㄹ'을 못하게 했다. 그래서 할아버지가 '유'로 성을 바꾸면서 우리가 성이 다 '유'로 바뀌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몇년 있다가 다시 이름에 두음법칙 예외가 인정됐다. 그러니 할아버지가 '류'로 또 개명 신청을 했다. 그러니 아래에 있던 사람들이 다 같이 바뀌어 버린 것"이라며 "'류주현'인게 너무 센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이름 싫은데' 생각 하던 와중에 그 이름이 안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류이서'로 바뀌었다. 지금 이름은 '똑똑할 이 아름다울 서'다"라고 설명했다. 

 


전진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내 류이서는 전진보다 3살 연하로, 15년 경력의 승무원이다.

 


전진은 3년 전 류이서를 처음 만났고, 첫눈에 반했다고 하며, "말투나 행동자체가 '아직도 이런 사람이 있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말했다.

 


전진과 류이서는 지난 9월 27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렸으며, 현재 '동상이몽2'에 출연 중이다.

 


전진은 본명 박충재이고 1980년 8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4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3cm, 몸무게 75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동북중학교, 오금고등학교, 경기대학교 다중매체학 학사이다.

 


1998년 신화 1집 앨범 '해결사'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CI ENT, 신화컴퍼니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찰리박, 아내 부인 류이서(1983년생, 38세)가 있고 아직 슬하에 자녀는 없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