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숙 나이 고향 키 학력 요가 혼혈 리즈 남편 재혼 이혼 리즈 젋은시절 이만희 이혜영

문숙 나이 고향 키 학력 요가 혼혈 리즈 남편 재혼 이혼 리즈 젋은시절 이만희 이혜영

배우 문숙이 '같이삽시다2'에 출연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혜은이, 박원숙, 김영란과 함께 출연을 알린 배우 문숙은 처음 합류한 혜은이와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어간다.

 


문숙의 출연에 그녀의 리즈시절 젋은 시절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는데 문숙은 실제로 젊은 시절에도 이국적인 외모로 주목을 받았다고 알려졌다.

 


문숙은 대한민국 배우이고 1954년 5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67세로 고향은 경기도 양주군 출신이다.

 

 

 

고교 재학 중에 TV 드라마 '세나의 집'으로 데뷔하여 1974년 고 이만희 감독의 영화 '태양 닮은 소녀' 캐스팅 신예배우로 주목받기 시작하였고 이 작품으로 1974년 한국연극영화상(현 백상예술상) 영화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77년 미국으로 이주한 후 플로리다 주의 린에린 예술대학(RING ET RING COLLEGE ART & DESIGN)에서 서양화를 전공하여 순수미술과 최고의 영예인 총장대상을 받고 졸업하였다.

그녀는 싼타페 등지에서 화가로 활동하면서 명상치유의학과 자연건강음식을 공부하여 요가 강좌를 열기도 했다.

 


문숙은 더블에스지컴퍼니에 소속되어 있다. 데뷔 초 젊은 시절, 혼혈을 의심케하는 이국적인 미모로 주목받았다.

문숙은 2015년 영화 뷰티 인사이드에 출연하면서 거의 40년만에 다시 영화계에 복귀하였다.

 


문숙은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 앞에서 뭔가를 하는게 좋았다고 하며, 버스를 타면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등 성향이 연예인이었다고 한다.

 


문숙은 TBC 드라마 하얀장미 등에서 단역 등을 맡다가 1974년 '세나의 집'에서 처음 주목을 받게 되었다.

 

 

 


TV 드라마에서 신인 여배우로 성장하던 문숙은 처음 영화 오디션에 응모했는데 이때 영화감독 이만희를 만나게 된다.

 


영화감독 이만희는 1931년 10월 6일 생으로 문숙보다 23살이나 연상이었다. 이만희에게는 전처와의 사이에서 아들 1명, 딸 2명이 있었고 그 중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혜영이 있다.


이만희 감독은 전부인과 이혼을 한 뒤 영화배우 문정숙과 연인관계를 유지했으나 실제 결혼하지는 않았고 그 다음에 문숙을 만나게 되었다.

 


문숙과 이만희는 세상에 알리지 않고 작은 절에서 비밀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문숙이 이만희의 자식들도 챙겼다고 한다. 문숙과 이만희 감독 사이에는 아이가 없었다.

 


그러나 결혼 후 1년 만에 이만희 감독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자 문숙은 “남편이 사망한 후 운전을 못할 정도로 눈이 안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24시간 동안 누워있고 우울증과 공황장애가 겹쳤다. 우울증 약을 끊는 것이 어려웠다. 방법을 찾아야하는데 모르겠더라”고 덧붙였다.

 


이후 미국으로 간 문숙은 그곳에서 외국인 남편과 재혼했고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다.

 


문숙 아들 조슈아는 미국에서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혼혈답게 뚜렷한 이목구비가 훈훈한 미남이라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