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강성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결혼 부인 아들 가수 루

가수 박강성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결혼 부인 아들 가수 루

‘불후의 명곡’에 가수 박강성의 노래가 나오면서 덩달아 화제가 되었다. 그 이유는 가수 최진희가 박강성의 명곡을 재해석하며 많은 박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최진희는 “오늘 장난감 병정을 부르겠다. 평소에 좋아했던 노래다. 소프트하게 편안하게 하고 싶다”라며 “1등”이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난감 병정’은 박강성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이별 직전의 서글픈 마음을 짙은 감성과 강렬한 목소리로 담아내 중년층의 애창곡으로 인기를 얻었다.

오늘은 중년의 아이돌 박강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박강성은 1961년 9월 6일 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이며, 고향은 대전광역시로 알려져 있다.

 


박강성 키 170cm 몸무게 68kg 혈액형 A형이며, 학력으로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박강성은 1982년 MBC 신인가요제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오스카 엔터테인먼트이다.

박강성의 가족관계로는 아내와 두 아들을 두고 있고 취미는 스킨스쿠버, 수상스키, 복싱이라고 한다.

 


박강성은 1982년 "MBC 문화방송 신인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한 박강성은 라이브 위주의 언더그라운드형 가수이다.

1988년 <문밖에 있는 그대>, <그대 뒷모습에 비는 내리고>가 담긴 1집 앨범을 내면서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시작. 1990년에 발표한 자신의 2집 앨범 에서는 <장난감 병정>이 조용한 인기몰이를 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가요계에 알리기 시작했다.

 


2000년대 부터는 매년 10차례의 콘서트를 하고 방송에도 출연하여 현재로서는 과거 유명했다가 현재로서는 재야에서 지내는 동기들과는 반대로 과거보다 오늘날 훨씬 잘 나가며 가수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1998년 자신의 팬이었던 지금의 아내와 결혼했다고 하며, 박강성 부인 회사에서 박강성을 초대가수로 불렀는데, 박강성은 여기서 프로포즈를 했다고 한다.

 


반지를 가지고 무대에 올라가 박강성은 "내가 여기에 온 이유는 바로 한 여인 때문이다"라며 아내를 무대 위로 불러 청혼을 했다고 한다. 

 

 


박강성은 잘생긴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 때문에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철저한 자기관리로 별다른 스캔들 없이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무절제한 낭비와 지나친 음주 그리고 흡연을 비판하는 스타일로 과거 인터뷰를 통해 "가끔 유혹에 빠지고 싶을 때도 있겠지만 저는 끊임없이 제 자신과 내면에서 싸우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한 번도 져 본 적이 없어요"라고 밝힌 바 있다. 

 


박강성이 오랜 무명 시잘을 보내고 라이브의 황제로 불리며 아직까지도 대중들에게 큰 임팩트를 주는 가수로 활동을 하는 데는 부인의 내조와 그의 철저한 자기관리가 바탕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강성의 아들로 알려진 신인 가수 루(LU)가 토크쇼 '시네마포차'를 통해 '예능 신고식'을 치르면서 박강성 아들이라는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루와의 첫 만남에서 MC 이휘재는 "사실 박현준(루) 씨가 가수 박강성씨의 아들이에요! 다들 모르셨죠?"라는 소개를 하자 루는 아버지 박강성의 노래를 부르며 현장 스태프들을 놀라게 했다.

 


가수 루의 본명은 박현준이며, 키 175cm, 몸무게 63kg이고, 가수 루의 아버지는 가수 박강성이다.

 


루는 2020년 3월 4일 디지털 싱글 앨범 '그 날(That day)'로 데뷔한 신인 가수로 뛰어난 비주얼과 가창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