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 프로필 근황 집안 재산 가족 딸 뽀뽀 결혼 아내 나이 고향 키 학교 소속사

남진 프로필 근황 집안 재산 가족 딸 뽀뽀 결혼 아내 나이 고향 키 학교 소속사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스페셜 mc로 남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유했던 어린 시절을 전하며 유쾌한 입담을 뽐낸 남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남진 프로필
2. 남진 집안 재산
3. 남진 딸 뽀뽀하는 이유

 


1. 남진 프로필

남진은 본명 김남진, 1945년 9월 27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79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시 출신이다.

 


남진 키는 172cm이고 학교 학력은 목포북교초등학교, 목포중학교, 목포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 중퇴, 한양대학교 문리과대학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남진 자녀는 1남 3녀를 두고 있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다. 첫번째부인 가수 윤복희와 이혼하였고 두번째부인은 김세레나의 중매로 만났다.

 


1965년 서울 플레이보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루체엔터테인먼트이다.

남진은 1960~70년대 슈퍼스타로 오빠부대의 원조격이라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남진은 1965년 데뷔해 현재 데뷔 59년차이며, 70대 후반의 나이에도 현역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2. 남진 집안 재산

남진이 부유했던 어린 시절을 전했다.

 


신동엽은 "남진이 소문난 목포 부잣집 아들이라고 들었다"라며 운을 뗐고 남진은 "전라도에서 세금을 제일 많이 낸 집안이다. 아버지는 언론사 대표이자 국회의원이었다"라고 전했다.

 


또 "목포에서 유일한 자가용이 있었던 집이다. 차 받고 요트까지 있었다. 중학생 때 아무도 가지고 있지 않던 오토바이를 타고 다녔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남진은 "저는 공부를 좋아하진 않았는데 어머니가 교육자 출신이라서 교육열이 유별나게 강하셨다"라며 "목포에서 담임 선생님이 가정 교사였던 건 저밖에 없다"고 말해 대단한 집안임을 짐작게 했다.

 

 


그러면서 "나중에는 교감 선생님이 영어 선생님, 교무 주임 선생님이 수학 선생님이었다. 제가 당연히 공부를 잘했어야 하는데 책만 보면 머리가 아팠다"라며 "공부는 정말 하기 싫었는데 음악만 들으면 기분이 좋아졌다. 어릴 적부터 음악을 할 운명이었다"라고 전했다.

 


3. 남진 딸 뽀뽀하는 이유

남진은 화목한 가정임을 입증하며 딸들과 뽀뽀를 하고 지낸다고 전했다.

 


남진은 미모의 딸들에 대해 "엄마 닮았다"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첫째 딸이 44살, 둘째 딸이 43살, 막내 딸이 42살, 아들이 41살이 됐다고 말하자 MC 서장훈은 "첫째 딸과 막내 아들은 결혼을 했는데 둘째, 막내 따님은 결혼을 안 하셨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남진은 "처음엔 아쉽고 그랬다. 지금은 이제 '기브 업' 했다. 자기 팔자대로 갈 것"이라고 답했다. 특히 딸들과 아직도 뽀뽀한다는 남진은 아내와의 뽀뽀 질문엔 "기억이 잘 안 난다"고 얼버무려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