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선수 김연경 나이 프로필 근황 국가대표 은퇴 별명 식빵언니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구단 흥국생명 인스타

배구선수 김연경 나이 프로필 근황 국가대표 은퇴 별명 식빵언니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구단 흥국생명 인스타

'배구여제' 김연경이 국가대표 은퇴 경기를 치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가대표 은퇴 경기를 치른 배구여제 김연경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연경 프로필
2.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3. 김연경 별명 식빵 언니

 


1. 김연경 프로필

김연경은 1988년 2월 26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6세로 고향은 경기도 안산시 출신이다.

 


신체 키 192CM 몸무게 72KG이고 학교 학력은 안산서초등학교, 원곡중학교, 수원한인전산여자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생활체육지도과를 다녔다.

 


2005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 입단하여 프로 배구선수로 활약하였고 해외 선수생활을 거쳐 현재는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 소속되어 있다.

 


김연경은 지난 2005년 11월 만 17세의 나이에 생애 처음으로 성인 국가대표팀에 선발되며 화제를 모았다. 고등학생 때부터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 에이스 역할을 해내며 '배구 여제'의 신화가 시작됐다.

 

 


김연경은 뛰어한 활약에 힘입어 연봉은 약 7억 7500만원이다.

 


김연경 인스타는 kimyk10이다.

2.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김연경은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김연경 초청 'KYK 인비테이셔널 2024' '팀 대한민국'과 '팀 코리아'와의 경기에서 국가대표 은퇴 경기를 치렀다.

 


김연경은 '팀 대한민국' 소속으로 박은서, 유서연, 김수지, 김세빈, 하혜진, 한송이, 황연주, 김하경, 이윤정, 임명옥, 도수빈과 호흡을 맞췄다. 2012 런던 올림픽 4강 신화를 지휘했던 김형실 전 페퍼저축은행 감독이 사령탑으로 벤치를 지켰다.

 


이벤트 경기는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식을 위해 기획됐다. 김연경은 지난 2021년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동메달 결정전을 마친 뒤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한 상태였다.

 

 


김연경은 경기를 마친 뒤 "많은 분들 앞에서 (국가대표) 은퇴식을 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자리를 빛낼 수 있는 (선후배)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것도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3. 김연경 별명 식빵 언니

김연경은 식빵언니로 유명하다. 

 


'식빵언니'는 승부욕이 강한 김연경 선수가 경기 중 뱉은 욕설이 계기가 돼 붙여진 별명이다. 욕설과 비슷한 발음의 '식빵'으로 순화한 것이다. 이 별명을 아끼는 김연경 선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름을 '식빵언니 김연경'으로 달기도 했다.

 


지난 2021년 한 인터뷰에서 '식빵언니'라는 별명에 대해 묻자 김연경 선수는 "팬분들이 붙여 주셔서 감사하긴 한데, '식빵'을 많이 해서 걱정스럽더라고요. '불쾌하진 않으셨을까?' 라는 걱정도 했어요. 아무튼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