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근황 소속사 폐업 수순 직원 퇴사 프로필 카카오엔터 투자 고향 학교 학력 인스타

김호중 근황 소속사 폐업 수순 직원 퇴사 프로필 카카오엔터 투자 고향 학교 학력 인스타

음주운전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 소속사 사실상 폐업 수순을 밟아 관심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음주운전 뺑소니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호중 프로필
2. 김호중 소속사 폐업 수준
3. 김호중 카카오엔터
4. 김호중 근황

 


1. 김호중 프로필

김호중은 1991년 10월 2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3세로 고향은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출신이다.

 


신체 키 173cm 몸무게 92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명정초등학교, 울산중학교, 김천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졸업,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외사촌형 이광득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다.

2013년 디지털 싱글 '나의 사람아'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생각엔터테인먼트이다.

 


김호중 인스타는 hojoongng이다.

 

 


2. 김호중 소속사 폐업 수준

현재 김호중이 속해 있는 생각엔터테인먼트가 사실상 폐업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작년 12월말 기준 약 125억7000만원의 선수금이 있었다. 이 선수금은 기업에서 상품 등을 판매하기 전에 앞서 대금을 받는 것으로 부채에 해당한다.

 


생각엔터테인먼트의 매출은 재작년 약 256억원에서 작년 약 188억원으로 감소했고, 현금 보유액도 동일 기간 94억원에서 16억원으로 줄었고 이 같은 이유에 일각에서는 김호중이 소속사의 부채는 물론 금전적 문제로 인해 여럿 논란 속에서도 공연을 강행하려 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김호중은 '음주 뺑소니' 혐의가 전해진 후에도 이달 18∼19일 이틀 간 창원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와 23일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 클래식 : 김호중 & 프리마돈나' 공연을 강행한 것으로 보아 위약금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으로 보인다.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임직원 전원 퇴사를 비롯해 대표이사직 변경을 결정하며 사실상 폐업 단계에 접어들었다.

 

 


3. 김호중 카카오엔터

생각엔터테인먼트 폐업 수순에 따라 75억원을 투자해 지분 10%를 사들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도 타격을 피할 수 없게 됐다.

 


재작년 75억원을 투자해 지분 10%를 사들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생각엔터테인먼트의 폐업으로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할 상황에 처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75억원을 투자한 것은 맞다"면서도 "정확한 피해 규모나 향후 계획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4. 김호중 근황

 


김호중은 지난 2024년 5월 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반대편 도로에 있던 택시를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를 받고 있다.

 


김호중은 지난 24일 증거인멸 이유로 구속돼 수사받고 있으며 소속사 이 대표와 본부장 전 모 씨도 나란히 구속됐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