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나이 근황 활동 재개 신곡 부모 빚투 베트남 추방 본명 국적 소속사 인스타

마이크로닷 나이 근황 활동 재개 신곡 부모 빚투 베트남 추방 본명 국적 소속사 인스타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 빚투 논란을 딛고 신곡으로 컴백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5년 만에 다시 활동 기지개를 편 마이크로닷은 대중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지 시선이 쏠리고 있다.

마이크로닷은 본명 데이비드 신, 한국이름 신재호, 1993년 11월 2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0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신이고 국적은 뉴질랜드이다.

 


신체 키 174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오클랜드 공과대학교 경영학 법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 큰형, 둘째형 산체스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6년 올블랙 싱글 앨범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더빅브라더무브먼트이다.

 

 


마이크로닷 인스타는 93microdot이다.

 


2018년 Mnet ‘쇼미더머니4’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채널A ‘도시어부’ 고정멤버로 활약하며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이크로닷은 갑작스럽게 부모의 채무 불이행 논란에 휩싸이며 모든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지난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충북 제천에서 약 3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뉴질랜드로 떠났다. 그의 부모는 2019년 4월 뉴질랜드에서 귀국해 붙잡혔고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각각 징역 3년,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사태 해결을 위해 피해자들과 만나 합의를 이어가며 자숙의 시간을 가졌던 마이크로닷은 논란 이후 약 5년 만에 다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마이크로닷은 앞서 지난 2020년과 2021년 두 장의 앨범을 발표했지만 좋은 반응을 얻지는 못했던 바, 자신의 이야기와 생각을 날 것의 가사로 담은 음악은 대중에게 닿지 못했다.

 

 


마이크로닷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Sensation’을 공개했다.

 


마이크로닷의 소속사인 더빅브라더무브먼트 측은 "마이크로닷이 이번 앨범 내기까지 많은 시간을 견디며 하루하루를 힘들게 지내고 있는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보내오는 응원의 메시지와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도와줘서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전했다.

 


음원 공개 후 마이크로닷은 자신의 SNS를 통해 “오랜만에 저의 새로운 음악으로 인사를 드릴 수 있어서 많이 행복하다. 제가 만드는 과정에 느꼈던 즐거움과 행복이 여러분들에게도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닷은 그간 근황에 대해 “많은 일이 있었는데 힘들었지만 열심히 지냈다. 사건이 터진 이후에는 처리만 하느라 몇 년 동안 시간이 멈춰 있었던 기분이다. 지금은 일을 하고 있고 음악 작업도 하고 있다. 해결하려고 노력했고 지금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조금씩 사람들 만나고 지인들 만나고 한동안은 조용히 지냈었다”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