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나이 월드컵 멀티골 득점 활약 유럽 진출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구단 인스타 여자친구

조규성 나이 월드컵 멀티골 득점 활약 유럽 진출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구단 인스타 여자친구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규성이 멀티골로 한국 축구의 새 역사를 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은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나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2-3으로 졌다.

 

 


한국은 전반 24분과 34분 모하메드 살리수, 모하메드 쿠두스에게 연달아 실점을 했다. 하지만 후반 13분과 16분 골을 넣으면서 2-2 동점을 만들었다. 추격골, 동점골 모두 조규성이 만들었다.

 


조규성은 1998년 1월 25일 생으로 올해 나이 25세로고향은 경기도 안산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9cm 몸무게 82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이호초등학교, 원곡중학교, 안양공업고등학교, 광주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누나 2명이 있다. 여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다.

 


조규성 포지션은 스크라이커이고 주발은 오른발, 하지만 양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2019년 FC안양, 2020년 전북 현대 모터스, 2021~2022년 김천 상무 FC에서 군복를 하였고 다시 전북 현대로 복귀했다.

 


2022시즌에는 17골을 득점하며 득점왕을 하였고, 5경기 연속 득점을 하는 등, 보다 나아진 결정력을 보여주며 발전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수려한 외모를 가진 미남이며, 뛰어난 패션 센스까지 가지고 있어 여성 팬들에게 인기가 많다. 안양 시절부터 홈 경기 때는 경기 종료 후 밀려드는 싸인과 사진 요청 때문에 퇴근이 항상 늦어질 정도였다고 한다.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전에서 교체 출전 장면이 나오자마자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쪽에서도 "한국 9번 누구냐" 란 반응이 쏟아졌다.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월드컵 첫 경기에서 신고식을 치른 그의 외모에 놀란 사람들이 조규성의 SNS에 몰려들어 인스타 팔로워가 최고속도로 급증하였다.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월드컵 개막 전 2만명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140만명을 넘어서는 등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조규성은 한국 선수 최초로 월드컵 무대에서 멀티골을 터트리면서 한국 월드컵 역사상 한 경기에서 두 골을 넣은 선수가 됐다.

 


팀은 패배하긴 했으나 조규성의 활약은 만점 활약으로 세간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유럽 스카우터들이 한국 축구인에게 그에 대한 정보를 요청했다고 할 정도라고 한다.

 


튀르키예의 페네르바체와 프랑스의 스타드 렌이 조규성 영입을 위해 움직이는 모양새다.

 


튀르키예 매체 탁빔은 "페네르바체가 조규성 영입에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현재 페네르바체는 렌과 조규성 영입 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새로운 선수 영입을 원하고 있는 페네르바체는 이미 김민재(26‧나폴리)를 통해 한국 선수의 활약에 만족한 바 있다. 또한 김민재의 이적으로 자금도 충분하기 때문에 조규성 영입을 원하고 있다. 페네르바체는 조만간 공식적인 제의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