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민 나이 키 학력 결혼 아들 부인 아내 루미코 국적 나이 복면가왕 오징어

김정민 나이 키 학력 결혼 아들 부인 아내 루미코 국적 나이 복면가왕 오징어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오징어'로 출연해 명불허전 가창력과 비주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정민은 이덕진의 '내가 아는 한가지'와 이승철의 '말리꽃'을 불러 강력한 록 스피릿과 파워풀한 고음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하지만 특유의 창법을 숨겨 판정단들을 혼란스럽게 한 김정민은 가왕 결정전까지 진출했지만 가왕 장미여신에게 아쉽게 패했다. 
 
오늘은 가수 김정민에 대해 알아보자.

 


김정민은 본명 김정수이고 1968년 10월14일 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이다.

 

 

 


김정민의 키는 181cm 몸무게 72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동도중학교, 동도공업고등학교, 경원전문대학 건축설비과를 졸업했다.

 


1994년 1집 앨범 '그대 사랑안에 머물러'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H.W 엔터프라이즈이다.

가족관계로는 배우자 아내 타니 루미코, 자녀 장남 김태양(2007년생), 차남 김도윤(2008년생), 삼남 김담율(2013년생)이 있다.

 


김정민 아내 타니 루미코는 1979년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이고 국적은 일본이라고 한다.


타니 루미코의 키는 167cm이고 학력은 세이조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 출신이다.

 


1999년 도쿄TV '아이돌을 찾아라!'로 데뷔했다.

복면가왕에서 김정민은 “대놓고 불렀는데도 못 맞히더라. 서운했다”라고 하며 “눈치 못 채주신 패널 여러분들 정말 실망이야”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정민은 “아무래도 저희 중견 가수들은 계속 신곡을 발표하지만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다 보니 무대에 설 기회가 많지 않다. 저희도 계속 노력을 하고 있으니까 노래를 들어봐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김정민은 "복면가왕은 5년 전 이후 두번째 출연이다. 첫 출연 때는 패널들과 방청객만 속이면 되는줄 알고 최대한 스크래치 창법을 숨겼었고, 선곡 역시 부드럽고 잔잔한 음악들로 선곡했다가 준비했던 곡들을 다 들려드리지 못하고 2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는 "이번 두 번째 출연은 오랜만에 설렘과 즐거움으로 무대를 즐길 수 있어서 행복했다. 특히 락, 락발라드, 팝발라드까지 준비한 세곡을 모두 들려드릴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정민은 대중적인 멜로디의 발라드를 부르면서도 허스키한 목소리와 목을 긁어서 지르는 스크래치 창법에 강한 샤우팅으로 자기만의 색깔이 강한 가수며 김민종과 창법이 거의 유사한 편이다.

1994년에 '그대 사랑 안에 머물러'라는 곡으로 데뷔했으며 가요톱텐에서는 10위까지 올랐고 2집에서는 슬픈 언약식이 커다란 신드롬을 일으켰다.

 


김정민은 슬픈 언약식으로 가요톱텐 골든컵 수상과 더불어서 각종 가요 프로그램에서 연속으로 1위를 수상했으며 후속곡인 '마지막 약속' 역시 3월 중순에 여러 방송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엄청난 기염을 토했다.

1996년 겨울에 낸 정규 3집의 타이틀곡 <애인> 역시 대히트했으며 후속곡 무한지애도 가요톱텐에선 10위 권까지 MBC 인기가요 베스트 50에서는 1위 후보에 여러번 올랐다.
​ 

 


2006년에 결혼한 11살 연하의 부인인 타니 루미코는 하로프로젝트의 전 멤버인데 재일교포 3세라고 알려져 있었지만 타니 루미코 본인이 일본 여권을 인증하면서 재일교포가 아닌 일본인이라고 밝혔다.

 


루미코의 아버지는 일본 국적으로 귀화한 재일교포였다는 점에서 한국계 혈통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한다.

2007년 6월 첫째 아들 김태양, 2008년 7월 둘째 아들 김도윤, 2013년 8월 셋째 아들 김담율을 출산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