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 스케치북 지코 자우림 김윤아 나이 신용재 포레스텔라 강형호 고우림 배두훈 조민규 나이 학력

유희열의 스케치북 지코 자우림 김윤아 나이 신용재 포레스텔라 강형호 고우림 배두훈 조민규 나이 학력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지코, 자우림, 신용재, 포레스텔라가 출연소식을 전해져 관심이 뜨겁다.

 


지코 본명은 우지호이고 1992년 09월 14일 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이다.

지코 키 182cm, 몸무게 65kg이라고 하며, 2011년 블락비로 데뷔했다.

 


자우림 김윤아는 1974년 03월 1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이다.

김윤아 학력은 경기여자고등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했고 1997년 자우림으로 데뷔했다.

포레스텔라 강형호는 1988년 03월 08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이다.

 


학력은 부산대학교 화학공학과를 나왔고 2018년 포레스텔라 정규 앨범 'Evolution'로 데뷔하였다.

포레스텔라 고우림은 1995년 07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 26세이다.

 

 


고우림 학력은 서울대학교 성악과 출신이다.

포레스텔라 배두훈은 1986년 07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이다.

 


배두훈 키 176cm, 몸무게 64kg이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이다.

포레스텔라 조민규는 1990년 11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이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성악(석사), 서울대학교 성악(학사) 출신이고 포레스텔라 소속이다.

 


신용재는 1989년 11월 01일 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이다.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출신이고 2008년 포맨으로 데뷔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유스케)에는 숲속에 떠 있는 별을 노래하는, 크로스오버팀 포레스텔라가 등장했고 이어 4월 결혼식을 올린 김진만을 위해 직접 축가를 준비했다고 밝힌 김윤아는 "코로나19 때문에 결혼식 참여를 못 해 결국 이번 앨범 수록곡이 됐다"고 앨범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자우림은 코로나19로 공연이 취소되는 요즘, 많은 가수들이 언택트 공연을 진행 중이지만 라이브 밴드 특성 상 언택트 공연을 통해 밴드의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이다며 24년차 장수밴드로서의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다.

 


​신용재는 첫 곡으로 하은의 '신용재'를 선곡, 여전히 녹슬지 않은 음색과 애절한 감성으로 귀호강을 선물했다.

 

 


그는 "내 이름을 부르는게 부끄러워서 한 번도 시도하지 못했지만, 특별히 소집 해제 후 첫 라이브를 스케치북에서 하는 만큼 이 노래를 부르게 됐다"고 선곡 이유를 밝혔다.

 


포레스텔라는 첫 곡으로 웬만한 가수들도 피해간다는 박효신의 명곡 야생화를 선곡했고 포레스텔라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팬텀싱어2 우승 후 김동률과 인연이 닿아 콘서트 게스트로 참여하게 된 포레스텔라에게 유희열은 화음 맞추고 싶다며 5중창을 요청했고 이에 포레스텔라와 유희열이 함께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 5중창을 선보이며 퀸을 완벽 재연해 눈길을 끌었다. 

 


포레스텔라는 성악을 하다 크로스오버 장르로 전환해 안 좋은 시선이 많았다지만 유희열 선배님이 먼저 그 길을 잘 닦아놔서 우리가 조금 편했던 것 같아 감사하다며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모든 장르를 섭렵한 올라운더 아티스트 지코는 강렬한 래핑을 선보이며 무대를 장악했다.

 


지코의 무대를 본 유희열은 "지코 음악색의 극과 극을 보여준 무대였다"며 그의 실력을 칭찬했다.

 


지코는 신곡 Summer Hate 라는 곡을 공개하면서 챌린지에도 힘쓰고 있는데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챌린지에 도전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나 비가 피처링해 둘의 케미가 더욱 돋보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