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리 프로필 나이 냉장고를부탁해2 흑백요리사 서사 준우승

에드워드 리 프로필 나이 냉장고를부탁해2 흑백요리사 서사 준우승

'냉장고를 부탁해2'에서는 셰프 에드워드 리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2월 첫 방송 예정인 냉장고를 부탁해2에 합류하게 된 에드워드 리 셰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에드워드 리 프로필
2. 에드워드 리 냉장고를 부탁해2
3. 에드워드 리 흑백요리사 서사 준우승

 


1. 에드워드 리 프로필

에드워드 리는 본명 이균, 1972년 7월 2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고 현재 국적은 미국이다.

 


에드워드 리 학교 학력은 브롱스 과학고등학교, 미시간 대학교, 뉴욕대학교 영문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누나, 아내 부인, 딸이 있다.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미국인 요리사이고 2010년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시즌8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에드워드 리 인스타는 chefedwardlee이다.

 

 


2. 에드워드 리 냉장고를 부탁해2

JTBC는 "'냉장고를 부탁해2'에 세계적인 셰프 에드워드 리가 출연을 확정했다"라고 알렸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방송했던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셰프들이 스타의 냉장고를 탈탈 털어, 천덕꾸러기 냉장고 재료를 최고의 요리로 탈바꿈시키는 '재료 신분 상승 프로젝트'다. 

 


기존의 쿡방, 먹방과 달리 스타들의 냉장고 속 재료만을 사용해 15분 만에 요리를 만들어내는 포맷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최현석, 샘 킴, 김풍, 이원일, 이연복, 정호영 등 많은 셰프들이 ‘냉장고를 부탁해’를 통해 스타셰프 반열에 이름을 올렸는데 에드워드 리와 더불어 누가 인지도를 높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3. 에드워드 리 흑백요리사 서사 준우승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 준우승자인 에드워드 리는 2010년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에서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다.

 

 


한국계 미국인으로 백악관 국빈 만찬 요리사로 나섰으며 미국 켄터키에서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다. '흑백요리사'에서 자신의 한국 이름 이균을 밝히며 최종 결선에 임해 화제가 됐다.

 


흑백요리사 우승자는 나폴리 맛피아였지만 이 프로그램의 킥은 에드워드 리라고 할 수 있다.

에드워드 리가 준결승전 무한 요리 지옥 미션에서 보여준 요리들과, 올곧게 지켜왔던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요리는 결국 마지막 회에서 빛을 발했다.

 


에드워드 리는 결승전을 앞두고 흑백요리사에 나온 가장 큰 이유가 "한국인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알고 싶어서"였다고 밝혔다.

 


에드워드 리가 흑백요리사에서 보여준 모든 요리는 한식에 기반을 두고 있었고,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요리였다.

 


에드워드 리 셰프의 서사에 대해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에드워드 리가 진정한 우승자", "요리에 대한 접근 방식도 새롭고 좋았다", "대박적인 한식의 재해석", "두부 지옥 미션은 진짜 레전드였다" 등의 반응이 쏟아졌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