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리 프로필 나이 한국이름 국적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흑백요리사 준우승 두부

에드워드 리 프로필 나이 한국이름 국적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흑백요리사 준우승 두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셰프 에드워드 리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흑백요리사 준우승자이자 백악관 만찬 셰프 에드워드 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에드워드 리 프로필
2. 에드워드 리 흑백요리사 준우승
3. 에드워드 리 두부 못 먹는 이유

 


1. 에드워드 리 프로필

에드워드 리는 한국이름 이균, 1972년 7월 2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고 국적은 미국이다.

 


학교 학력은 뉴욕대학교 영문학 학사이고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다이앤 리, 딸 아든 리가 있다.

 


에드워드 리는 한국계 미국인 요리사로, 현재 미국 켄터키 주에 거주하고 있다. 에드워드 리는 2023년 한미정상회담 백악관 국빈 만찬 게스트 셰프, 2024년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 올해의 인권 상 수상 등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에드워드 리는 미국의 셰프들 사이에서 여성운동, 사회운동, 노동운동, 생태주의, 지역운동 등을 주도한 인권운동, 활동가 셰프로도 유명하다.

 


에드워드 리 인스타는 chefedwardlee이다.

 


2. 에드워드 리 흑백요리사 준우승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세계적인 셰프 에드워드 리가 넘치는 유머 감각과 요리를 향한 신념, 재미교포로서도 잃지 않은 ‘한국인’이라는 정체성과 셰프로서의 소신을 드러내며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에드워드 리는 출국을 위해 공항을 가는 길에 ‘유퀴즈’ 촬영에 합류했다.

 


“미국 요리사 에드워드 리”라고 소개한 그는 “‘흑백요리사’가 이렇게 큰 인기를 끌 줄 몰랐다.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정말 좋고, 이 경험이 너무 특별하게 다가온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미국에 있지 않느냐”는 “한국에 식당이 있으면 좋다. 방송하고 조금 아깝다. 왜냐하면 미국에 손님이 없다”며 “혹사 부자-투자자 알면 좀 소개해 달라”고 하는가 하면, 동갑내기인 유재석을 향한 ‘쥐띠 식당’ 창업에 대한 의욕을 드러내는 등 유쾌한 입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백악관에서 요리를 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과 명성을 자랑하는 셰프 에드워드 리가 ‘흑백요리사’의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에드워드 리의 한식’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에드워드리는 “한국 재료만 사용해서 새로운 것을 보여주자, 그간 해오던 것들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제겐 정말 중요한 이유였고, 스스로 자랑스러운 일을 하고 싶었다”며 “한국 식재료로 만든 요리가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전 세계에 보여주고 싶고 그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다”고 고백했다.

 

 


3. 에드워드 리 두부 못 먹는 이유

에드워드 리가 아직 두부를 먹지 못한다고 밝혔다.

 


흑백요리사 후유증으로 에드워드 리는 "사실 여태까지 두부를 못 먹는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에드워드 리는 흑백요리사 준경슬전 '무한 요리 지옥' 대결에서 두부를 활용해 계속해서 다채로운 두부 요리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