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상민 프로필 근황 음주운전 면허취소 나이 고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배우 박상민 프로필 근황 음주운전 면허취소 나이 고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배우 박상민이 음주운전 혐의를 받고 재판에 넘겨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가 된 배우 박상민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배우 박상민 프로필
2. 배우 박상민 음주운전 면허취소
3. 배우 박상민 결혼 아내 부인 직업

 


1. 배우 박상민 프로필

배우 박상민은 1970년 10월 1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4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창원시 출신이다.

 


박상민 키는 177CM 몸무게 72KG이고 학교 학력은 성동초, 광희중, 광남고, 서울예술전문대학 영화과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형 2명, 아내가 있고 종교는 없다.

1990년 영화 '장군의 아들'로 주연을 맡아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유엠아이엔터테인먼트이다.

 


박상민은 데뷔 당시 신인배우 공개 오디션에 도전해 데뷔작부터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됐다. 박상민은 1990년 1991년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을 연속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2. 배우 박상민 음주운전 면허취소

배우 박상민이 음주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배우 박상민은 지난 5월 19일 오전 8시 경 술을 마신 상태에서 자신의 도요타 차량을 몰고 경기도 과천시의 도로를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민은 골목길에서 잠이 든 상태로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적발됐다. 당시 박상민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에 이르렀던 것으로 전해졌다.

 


수원지검 안양지청은 박상민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박상민은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로 과거에도 여러 차례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은 이력이 있다.

 


박상민은 2011년 서울 강남에서 술을 마시고 300m 가량 운전했다가 경찰 단속에 적발돼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다. 1997년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음주 운전 중 접촉사고를 내고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3. 배우 박상민 결혼 아내 부인 직업

배우 박상민은 2007년 영어전문가인 전처와 결혼했으나 두 사람은 성격차이로 헤어지며 맞고소하는 추태를 벌이기도 했다.

 


공식적인 이혼 이유는 '성격 차이'였다고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사업(중국집 운영)과 관련하여 서로 의견 차이가 있었다고 알려졌다. 이혼소송 재산분할과정에서 박상민 85, 전 아내가 15로 분할되었다.

 


당시 박상민은 "아내가 시어머니를 제대로 모시지 않았다"고 주장했고 전처는 "박상민이 폭력을 행사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상민은 지난 2019년 11살 연하인 비연예인 여성과 재혼했다. 박상민의 아내는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재원으로 알려졌다.

 


박상민 아내 윤씨는 1981년 생으로 알려졌고 박상민과 11살 나이차이가 난다. 두 사람은 지인들과 함께 어울리며 1년 정도 교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