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우종 정다은 아나운서 나이 학력 고향 퇴사 프리 인스타
- 카테고리 없음
- 2020. 4. 3. 01:38
조우종 정다은 아나운서 나이 학력 고향 퇴사 프리 인스타
KBS 2TV '해피투게더4' 최종회는 '수고했다 친구야' 특집으로 꾸며져 시즌3 MC로 활약했던 배우 엄현경을 비롯해 MC들의 절친인 코미디언 허경환, 남창희, 방송인 조우종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조우종은 KBS 라디오 'FM대행진'의 최초 남자 MC를 맡게 됐다며 재도약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지난 '해투4'의 '프리는 지옥이다' 특집에 출연한 조우종에게 유재석이 "사정이 나아졌냐?"고 물었고, 이에 조우종은 "여전히 불지옥이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전현무의 찐친(진짜 친구)을 부정하며 내내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인 조우종이 전현무에 대해 "학생이자 선생 같은 친구다"고 전현문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조우종은 전현무의 아나운서 선배였던 시절 "선생으로서 많이 가르쳐줬다. 지금은 내가 배운다"고 진심을 밝혔다.
전현무는 "당시에는 서로 견제도 하고, 본의 아니게 미안한 일도 생겨 어려운 사이였다"고 솔직히 고백하며 함께 고군분투했던 때를 회상했다.
프리를 선언한 조우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조우종은 1976년 10월 6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45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라고 한다.
조우종 키는 176cm, 몸무게 70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며, 학력으로는 영동중학교, 양재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이탈리아어통번역학과를 졸업했다.
조우종 소속사는 FNC엔터테인먼트로 알려져 있고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조우종은 방송 데뷔는 2004년 초 무렵에 토요일 저녁시간에 방송됐던 MC 오디션 프로그램인 'MC 서바이벌'이 있었으며, 당시 조우종은 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5년 KBS 제3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KBS대구방송총국에서 1년간 순환근무를 맡게 되었다. 조우종은 아나운서 재직 당시 뉴스보다는 시사교양, 예능프로그램에 더 특화된 아나운서로 인식되었다.
2017년 2월 조우종은 정다은 아나운서와 5년째 비밀로 연애를 하였다고 밝히며 결혼발표를 했다. 조우종 아내인 정다은은 조우종의 뮤직쇼를 통해 인연을 맺은 사이라고 한다.
조우종 부인 정다은은 1983년 8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8세이며,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다.
정다은 아나운서 학력은 학사동래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했고 2008년 KBS 34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했다.
2020년 1월 중순 경 KBS 쿨FM '박은영의 FM대행진'에는 정다은 아나운서가 출연했는데 한 청취자는 "퇴사한 거 아니었냐, 남편만 퇴사한 거냐"라고 KBS 퇴사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정다은 아나운서는 "퇴사 안 했다. 나는 여기 계속 있을 거다. 남편만 퇴사를 했다"라고 말했다. 정다은 아나운서의 남편 조우종은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