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나이 프로필 근황 암 투병 해외투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윤도현 나이 프로필 근황 암 투병 해외투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가수 윤도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적을 일으킨 미라클 에피소드를 공개한 가수 윤도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윤도현 프로필
2. 윤도현 희귀암 투병 완치
3. 윤도현 해외투어

 


1. 윤도현 프로필

윤도현은 1972년 2월 3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2세로 고향은 경기도 파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6cm 몸무게 72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문산초등학교, 문산북중학교, 문산고등학교, 인천전문대학 토목과 중퇴,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 제적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 아내 부인 이미옥, 딸 윤이정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다.

1994년 정규 1집 '가을 우체국 앞에서'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디컴퍼니이다.

 


윤도현 인스타는 ybrocks이다.

 

 


2. 윤도현 희귀암 투병 완치

 


윤도현은 지난해 위말트 림프종 희귀암 투병과 완치 소식을 뒤늦게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윤도현은 평소 건강을 자신했던 터라 암 판정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윤도현이 3년 동안 희귀성 암인 위말프 림프종 투병 생활했다는 사실을 밝힌 바 있다.

 


윤도현은 "건강해야 음악도 할 수 있으니까 매년 건강검진을 받았다. 별 이상이 없어 늘 서면으로 결과를 받았다. 그때도 서면으로 받기로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전화가 왔다. 병원으로 와서 결과를 들었으면 좋겠다더라"라고 회상했다.

 


이어 "서면으로 받기로 했는데 왜 병원에 오라고 하는지 물으니 '안 좋은 게 나와서 직접 말씀을 드려야겠다'고 하더라. 심장이 벌써 뛰더라. '안 좋은 게 설마 암은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병원에 갔는데, 암이라고 말씀하시더라. 순간 정말 많이 놀랐고. 당황스럽다는 게 이거구나. 머릿속이 하얗게 되더라"라고 당시 심경을 털어놨다.

 


윤도현은 "제가 놀란 게 얼굴에 드러나니까 의사 선생님이 차분하게 설명해주시면서 다행히 초기에 발견됐고 희귀암이긴 하지만 치료하면 낫는 암이니까 너무 걱정 말고 열심히 치료해보자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윤도현은 투병 사실을 주변에 알리지 않았는데 투병 당시 의사 방에서 본 김우빈 사진과 당시 의사가 해준 당부로 인해 SNS에 완치 판정을 받은 후 암 투병과 완치 소식을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3. 윤도현 해외투어

윤도현은 지난 2023년 8월 경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해외 투어 공연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

 


윤도현은 “록밴드들이 많이 서지 않는 공연장이기도 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만큼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윤도현은 걸그룹의 노래를 메탈 버전으로 불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면서 르세라핌의 ‘UNFORGIVEN'을 메탈 버전으로 최초 공개해 감탄을 자아냈다.

 


최근 르세라핌과 한 시상식에서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몄는데, 당시 일본인 멤버 사쿠라로부터 받은 깜짝선물에 감동한 사연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