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광 나이 근황 영화 웅남이 감독 손익분기점 배우 결혼 아내 부인 이솔이 몸매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박성광 나이 근황 영화 웅남이 감독 손익분기점 배우 결혼 아내 부인 이솔이 몸매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재미! 살려는 드릴게~'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개그맨 박성광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박성광은 개그맨이 아닌 영화감독으로 자리하였고 오는 22일 개봉하는 영화 '웅남이'로 첫 상업영화 연출에 도전했다.

박성광은 1981년 8월 15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출신이다.

 


신체 키 164cm 몸무게 54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미성초등학교, 성보중학교, 신림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화예술학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 아내 부인 이솔이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현재 없다.

 

 


개그맨이라는 직업으로 15년 넘게 활동하고 있지만 대학(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일찍이 영화예술학을 전공하며 연출을 공부해왔고, 2007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박성광 인스타는 parksungkwang_22이다.

박성광이 연출한 영화 '웅남이'는 반달곰이라는 특별한 비밀을 가진 사나이가 특유의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대항하여 공조 수사를 벌어지는 코믹 액션 영화다. 웅남이의 제작비는 40억 원으로 손익분기점은 97만 5000명이다.

 


주연을 맡은 박성웅은 전직 경찰이자 지금은 동네 백수인 웅남이와 국제 범죄 조직 2인자인 응북이를 연기한다. 박성웅과의 인연으로 배우 정우성이 특별출연했다.

 


박성광은 "나에게 선물을 주신 거다. 연구도 많이 해오시고 코미디 영화는 웃기게 찍어야 한다고 망가져주셨다"라며 정우성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이어 "각본을 어떻게 생각했는지도 궁금해하셨다. 촬영 현장에서 감독으로 대해주셨고 영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었다"라며 현장 비하인드를 전했다.

 

 


'웅남이' 개봉 소식이 알려진 후부터 일각에서는 개그맨인 박성광이 상업 영화 연출에 나서는 것에 대한 편견 섞인 혹평이 이어지기도 했다. 최근에는 한 평론가가 '웅남이'에 대해 '여기가 그렇게 만만해 보였을까'라는 평을 남기며 온라인 상에서 갑론을박을 낳았다.

 


박성광은 "인정할 부분은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제가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있겠지만 용기 잃지 않으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게 결과가 아니다"며 "저는 천재도 아니고, 훌륭한 사람도 아니다. 더 노력하고 배워야 하는 모자란 사람이다"며 "모자란 부분을 스태프, 배우가 채워줬다. 더 노력하고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성광은 영화 '웅남이'와 관련해 공약을 걸기도 했다. 

 


박성광은 "'웅남이'는 동물에 관한 영화이기도 하다"며 "100만 관객 돌파하면 동물 관련 단체에 1천만원을 기부하겠다. 200만 돌파하면 주연배우 박성웅 씨가 2천만원 기부한다"고 밝혔다. 

 


또 "1천만 관객이 돌파하면 김대희 씨가 1억원 기부한다"고 말해 이목을 끌었다. 박영진은 "김대희 씨 주머니에서 1억원 한 번 털어보자"며 웃음을 자아냈다. 박성광도 "지금 예매율 2위다. 1위 한번 만들어 주시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